인터넷전화

문의

고객센터 문의

방송통신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가장 먼저 해당 사업자의 고객센터에 연락해 직접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함

인터넷전화 사업자 고객센터

인터넷전화 사업자 고객센터
사업자명 전화번호 홈페이지
KT 국번 없이 100(무료) www.olleh.com
LGU+ 국번없이 101 http://www.uplus.co.kr/
SK브로드밴드 국번없이 106 www.skbroadband.com
한국케이블텔레콤 070-8188-0114 www.kcttel.com
SK텔링크 1599-0999 www.sktelink.com
CJ헬로비전 070-7373-1002~3
1855-1000
www.cjhellovision.com
드림라인 1566-1212 www.dreamline.co.kr

손해배상 청구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이 없는 상태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 손해배상에 대한 기준은 각기 다를 수 있으므로 각 사업자의 이용약관, 방송통신위원회의 유료방송 가이드라인이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확인하기 바람

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이용자는 결합상품과 관련한 청구 요금 등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해당 사업자는 이를 즉시 접수 및 조사해 그 결과를 통지해야 함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등을 통해 피해구제

방송통신서비스 관련 상담이나 불만처리가 가능한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은 다음과 같음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안내

행정기관 또는 공공기관 안내
구분 전화번호 홈페이지 소관 업무
국민권익위원회 110 www.acrc.go.kr

부패 신고 상담

고충민원 상담

단말기유통법 신고센터 080-2040-119 http://www.cleanict.or.kr/

단말기유통법 위반 시 신고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index.do

사이버범죄 신고 및 상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ARS 내선 2번) http://privacy.kisa.or.kr

ID 도용 피해

개인정보유출건 등

불법스팸대응센터 118 www.spamcop.or.kr

스팸신고 접수ㆍ처리

인터넷침해대응센터 118(무료) www.krcert.or.kr

해킹/바이러스/피싱 피해신고

핸드폰찾기콜센터 02-3471-1155 www.handphone.or.kr

휴대전화 분실신고 분실 휴대전화 실시간 조회

휴대폰/ARS결제 중재센터 1644-2367 www.spayment.org

휴대폰/ARS 결제 관련 분쟁 중재

번호이동관리센터 02-2015-9114 www.ktoa.or.kr

번호이동 업무처리 및 관련 분쟁조정

불법ㆍ청소년 유해정보신고센터 1377 www.singo.or.kr

불법 청소년 유해정보 신고 접수ㆍ처리

1372소비자상담센터 1372 www.ccn.go.kr

상품과 서비스의 상담 및 소비자 정보제공

민간소비자단체에 상담 의뢰

방송통신결합상품에 대한 이용자 상담 및 불만사항 상담이 가능한 민간소비자 단체는 다음과 같음

민간 소비자단체

민간 소비자단체
구분 대표 전화번호 홈페이지
녹색소비자연대 02-3273-7117 www.gcn.or.kr
한국YWCA연합회 02-774-9702 www.ywca.or.kr
한국여성소비자연합 02-779-1573 www.jubuclub.or.kr
소시모(소비자시민모임) 02-739-5441 www.cacpk.org
전국주부교실중앙회 02-2273-6300 www.nchc.or.kr
한국소비생활연구원 02-325-3300 www.sobo112.or.kr
한국소비자연맹 02-795-1042 www.cuk.or.kr
한국여성단체협의회 02-794-4560 www.kncw.or.kr
한국YMCA전국연맹 02-754-7891 www.ymcakorea.org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02-774-4050 www.consum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