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 활용TIP

통신분쟁조정 상담센터

이용자와 사업자 간 통신분쟁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통신분쟁조정 제도 본격 시행
통신분쟁조정 상담센터 (www.tdrc.kr) / 142-246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이동전화,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무선인터넷, 인터넷 전화 서비스관련 명의도용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를 구제하기 위하여 설립된 자율심사 기구
명의도용방지서비스 (www.msafer.or.kr) / 080-3472-119

금융감독원

금융사기 피해와 관련된 모든 사항 상담·처리
금융감독원 (www.fss.or.kr) / 국번없이 1332

 
관련 민원기관 안내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 CS센터 통신 및 유료방송 미환금액
정보조회 서비스
통신민원 조정센터

국번 없이 1335
과학 기술 정보 통신부
(wwww.msit.go.kr)

방송통신서비스 가입 및 해지, 부당요금, 통화 품질 등의 피해 구제

080-0800-4278
유료방송서비스 미환급액
(www.kait-tvrefund.kr)
유료방송서비스 미환급액 정보조회 및 환급 신청

 

02-2015-9163
통신서비스 미환급액
(www.smartchoice.or.kr)
통신서비스 미환급액 정보조회 및 환급 신청

080-3472-119 통신민원 조정센터
(www.msafer.or.kr)
방송통신서비스 관련 명의도용 피해상담

이동전화 불·편법 가입자 모집행위
등 불공정행위 신고
핸드폰 찾기 콜센터 경찰서

080-3472-119 이동전화 불공정행위 신고센터
(www.cleanict.or.kr)
이동전화 불·편법 가입자 모집행위 등 불공정행위 신고

1566-4300
핸드폰찾기콜센터
(www.handphone.or.kr)
분실 이동전화 단말기 관련 회수 전달

국번없이 112 경찰서
(www.police.go.kr)
피싱, 스미싱, 금융사기, 휴대폰, 개통사기 등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