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통신서비스 교육

찾아가는 통신서비스 교육이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통신서비스 피해예방과 구제방법, 스마트폰 활용법 등 무료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신청시 찾아가는 맞춤 교육

교육신청 프로세스

교육신청 프로세스 1. 교육신청 2. 접수확인 3. 교육실시
1. 교육신청 2. 접수확인 3. 교육일시
교육 희망일 3주 이전 신청 교육신청 1주일 이내 담당자 회신
(교육일정 및 장소 협의)
맞춤형 교육실시
(통신서비스 피해예방교육/스마트폰 활용교육)

교육대상  10인 이상의 그룹/단체

교육일시  이용자가 희망일 신청 후, 담당자와 협의를 통해 확정

교육장소  교육신청자가 섭외하여 진행

 

교육내용

교육내용 – Ⅰ 통신서비스 활용 시 유의사항, Ⅱ통신서비스 피해예방, Ⅲ 스마트기기 활용, 부록의 교육내용 목록
 통신서비스 활용 시 유의사항

01. 통신서비스 가입 시 유의사항!
02. 통신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03. 통신서비스 해지 시 유의사항!

 통신서비스 피해예방

01. 통신서비스 주요 피해사례 및 대처방안
02. 통신수단을 이용한 금융사기 피해사례 및 대처방안

  스마트기기 활용

01. 스마트폰 기본 사용 설명
02. 스마트폰 주요 기능 사용 설명
03. 유용한 앱(서비스)

[부록]

01. OTT 서비스
02. 구독형 서비스
02. 키오스크

 

협력기관

(사)대한노인회 로고

(사) 대한노인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로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로고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사)한국농아인협회 로고

(사)한국농아인협회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로고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농협중앙회 로고

농협중앙회

수협중앙회 로고

수협중앙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로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제주시 로고

제주시

남북하나재단 로고

남북하나재단

 

교육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접수
 이용자보호센터 권익보호팀 김기은 대리(kk1111@kait.or.kr / 02-580-0755)

 


찾아가는 통신서비스 교육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