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문의
- 방송통신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가장 먼저 해당 사업자의 고객센터에 연락해 직접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함
- 사업자는 결합상품에 대한 책임 소재를 이용약관 및 계약서에 명시해야 하며, 분쟁 발생 시 이용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 이용자와 직접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가 책임을 짐
구분 | 전화번호 | 홈페이지 | 소관 업무 |
---|---|---|---|
국민권익위원회 | 110 | www.acrc.go.kr |
부패 신고 상담 고충민원 상담 |
단말기유통법 신고센터 | 080-2040-119 | www.cleanict.or.kr |
단말기유통법 위반 시 신고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182 | cyberbureau.police.go.kr |
사이버범죄 신고 및 상담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118(ARS 내선 2번) | privacy.kisa.or.kr |
ID 도용 피해 개인정보유출건 등 |
불법스팸 대응센터 | 118 | www.spamcop.or.kr |
스팸신고 접수ㆍ처리 |
인터넷침해 대응센터 | 118(Free) | www.krcert.or.kr |
해킹/바이러스/피싱 피해신고 |
핸드폰찾기 콜센터 | 02-3471-1155 | www.handphone.or.kr |
휴대전화 분실신고 분실 휴대전화 실시간 조회 |
휴대폰/ARS결제 중재센터 | 1644-2367 | www.spayment.org |
휴대폰/ARS 결제 관련 분쟁 중재 |
번호이동 관리센터 | 02-2015-9114 | www.ktoa.or.kr |
번호이동 업무처리 및 관련 분쟁조정 |
불법ㆍ청소년 유해정보 신고센터 | 1377 | www.kocsc.or.kr |
불법 청소년 유해정보 신고 접수ㆍ처리 |
1372소비자 상담센터 | 1372 | www.ccn.go.kr |
상품과 서비스의 상담 및 소비자 정보제공 |